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생활백서

강아지가 주인을 좋아할때 하는 행동 TOP 3

by 반려동물 생활백서 2023. 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 반려동물과 생활을 좀 더 공감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려 하는 반려동물 생활백서입니다.
즐거운 주말은 정말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그럼, 오늘은 우리 강아지들이 주인을 좋아할 때 보이는 행동 TOP3에 대해 같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강아지들이 주인을 좋아할 때 하는 행동 TOP3

 

우리 반려견들은 주인에게 신뢰를 하고 있을 때, 긴장감이 없고 편안한 감정을 가지고 있을때 아래와 같은 행동을 주로 취합니다. 1. 꼬리를 살랑 살랑 흔든다. 우리 강아지들은 주인 또는 반가운 누군가를 봤을 때 꼬리가 헬리콥터 날개처럼 붕붕 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합니다. 그럴 때마다 너무 귀여워서, 꼭 안아주곤 합니다.

2. 장난스러운 자세로 함께 놀자고 표현을 한다. 퇴근 후 또는 외출 후에 집에 들어올 때 반가움을 표시하는 것은 당연하고, 강아지가 주인을 기다려준 시간만큼 함께 더 하고 싶다는 표현인, 장난스러운 자세가 있습니다. 주로 상체를 바닥에 내리면서 당장이라도 뛰쳐나갈거 같은 자세를 많이 합니다. 그럴 때는 정말 주인과 놀고 싶다는 표현이니 그렇게 표현할 때는 같이 놀아주고 시간을 보내면 서로의 신뢰와 사랑이 더욱 깊어질 겁니다. 3. 배를 자주 뒤집는다. 저희 집 반려견 해꼬도 자주 표현하는 행동 중 하나인데, 만져줄 때마다 배를 자주 뒤집는 행동을 합니다. 강아지들에게 배는 아주 취약하고 제일 약한 부위인데, 그렇게 배를 뒤집는다는 것만으로도 주인과의 신뢰, 믿음, 사랑이 있다고 합니다. 그럴 때마다 정말 쉴 새 없이 항상 만져주고 있습니다. 주인의 눈을 응시하며 눈을 자주 마주치는 강아지. 우리 강아지들은 주인과의 유대감이 잘 형성되지 않았을 경우 주인의 눈을 무서워 회피하거나 쳐다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인과의 유대감이 잘 형성되고 서로의 신뢰가 있을 때 오히려 주인에게서 눈을 못뗄정도로 아이컨택을 반려견들이 많이 하려고 합니다. 강아지들이 주인의 눈을 바라보려 한다는 것은 그만큼 나는 주인을 믿고 깊이 신뢰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우리 반려동물들은 말은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눈을 지그시 쳐다보고 함께 앉아 있다 보면 감정이 느껴질 때도 있고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 보면 더욱 애틋하고 사랑스럽게 느껴질 겁니다.

 

강아지가 주인을 좋아할 때 하는 행동 TOP2


강아지가 나의 행동을 관찰하고 감시한다. 내가 움직이면 나의 움직이는 곳으로 시선이 향하고, 때로는 내가 움직이는 곳으로 함께 움직이기도 합니다. 내가 어떠한 행동을 하더라도 우리 반려견들이 관심 어린 눈으로 바라보고 관찰을 한다면, 우리 반려견은 당신을 좋아하고 있는 것입니다.

 

강아지가 주인을 좋아할 때 하는 행동 TOP1


신체적 접촉 스킨십을 좋아하는 강아지. 이것은 강아지들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마다 성격이 모두 다른 것처럼, 우리 반려견들도 저마다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우리 강아지들이 주인을 좋아하면 대부분 신체적 접촉을 좋아합니다. 만져달라고 다가올 때도 많고, 앉아서 쉴 때 옆에 꼭 붙어있고 싶어 합니다. 강아지들은 주인을 얼굴을 핥거나, 뽀뽀를 하는 행동도 많이 하는데 이럴 때마다 정말 너무 이쁘고 귀엽습니다. 스킨십을 좋아하는 우리 반려견들이 있다면 오늘도 꼭 안아주세요. 그럼, 오늘은 이상으로 우리 강아지들이 주인을 좋아할 때 하는 행동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리 반려견에 대하여 공부하고 다양한 정보를 접할 때마다 정말 내가 아직도 모르는 것이 많구나라는 것을 항상 느끼면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많이 부족하겠지만, 조금이라도 우리 반려견들과의 생활에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